• News Releases
  •  Press
  •  Patent and Paper

Home > News Releases > Press

제목 2015.12.09- E Daliy 등록일 2016.01.29 11:28
글쓴이 엠아이서진 조회 1469

ED.PNG

HI.PNG


[이데일리 김보경 기자] 9일 공식 출시된 EQ900는 사용자의 편의성 및 감성만족을 극대화하는 ‘인간공학적 설계’로 완성도 높은 고품격 실내공간을 구현한다.

인간공학적 설계란 △각종 스위치 등 운전자 조작부 배치의 최적화 △각종 정보 표시의 효율화 △스티어링휠및 시트의 최적 설계 등을 통해 주행 중 고객의 집중력을 극대화하고 사고 예방성을 높이고자2013년출시된 2세대 제네시스차량(DH)부터 적용하고 있는 실내공간의 설계 원칙이다.

먼저 EQ900는 운전자의 전방 주시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각종 스위치를 공조, 주행모드 등 서로 연관된 기능끼리 통합 배치해운전자가 조작 동선을 최소화하고 보다 직관적으로사용할 수 있게 했다. 

이와함께 스티어링휠 조작부는 각종 스위치들이 상하로 분산돼있던 것을 한 곳으로 모아 운전 중스티어링휠을 잡은 상태에서 스위치를 보지 않고 엄지손가락만으로도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전자식 변속레버에는 손목거치대가 적용돼 편안하고 든든한 그립감을확보했으며 운전자가 노브를 쥔 상태에서도 전방 버튼을 쉽게 조작할 수 있게 하고 변속 조작시에는 간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룸미러는 운전자가 룸미러를 통해 보는 뒷유리의형상인 역사다리꼴모양으로 새롭게 디자인돼시인성이좋아졌으며 하이패스 및 블루링크 버튼을 최적의 위치로 배치해 조작 편의성을 더했다. 

이와함께 EQ900에는 그래픽 선명도를 향상시킨 고해상도 7인치 TFT LCD와 아날로그적 감성을 살린 클러스터 디자인을적용하고,조명 및 와이퍼 스위치 조작시 클러스터 내에 현재 모드를 표시하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주행 중 차량정보 인지성은 물론 감성품질 또한 함께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센터페시아의 터치패널 하단에 설치된 아날로그 시계는 실내를 구성하는 주요 기능 부품 중 하나로, 전세계 명품시계를 집중 분석해 만들어 견고하면서도 세련된 고급감이돋보인다.

이밖에도 EQ900에는 전후석스마트폰 거치·충전 공간, 글로브 박스, 전석 암레스트 내부, 선글라스 케이스, 컵홀더 등의 다양한 수납공간이 사용자의편의성에 맞도록 최적의 위치에 배치됐다. 

독일척추건강협회 AGR(Action GesunderRuecken)의 공인을 받은 EQ900의 ‘모던 에르고 시트(Modern Ergo Seat)’는 고장력강 구조를 적용해 시트 프레임 떨림을 개선하고 몸에 닿는 부위별 패드를 최적화해 장거리 안락감을 극대화하는 등 기본 구조부터 완전히 개선된 안락감을 제공한다. 

‘모던에르고 시트’는 헤드레스트가 목 전체를 받쳐줄 수 있도록 시트백 상단의 지지감을 높였으며, 어깨 위를 잘 지지할 수 있도록 숄더어져스터 기능을 넣어 운전석뿐만 아니라 뒷좌석 승객도 수준 높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총 22개 방향의 시트 전동조절 기능으로 신체의 전 부위를 지지 할 수 있게 했다.

특히 EQ900 개발진과 서울대 의대가 산학합동연구를 통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은 운전자가 키, 앉은키, 몸무게 등 신체 체형 정보를 입력하면 현재의 운전자세를 분석해 자동으로 시트, 스티어링휠, 아웃사이드 미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위치를 최적의 자세에 맞춰 변경시켜 편안하고 건강한 착좌자세를 제공하는 첨단 시스템이다.

맞춤 설정된 착좌자세는 메모리 시트 저장 기능으로 언제든 불러올 수 있으며, 현재 취하고 있는 운전자세의 요추하중과 변형률에 대한 건강정보도 상시 확인할 수 있다.

EQ900의 ‘퍼스트 클래스 VIP 시트(프레스티지 트림 선택 적용)’는 최신형 항공기의 1등석을 분석하고 세계적인 명품 소파(안락의자)의 특장점을 더해 개발됐다.

‘퍼스트 클래스 VIP’시트는 미끄러짐 없이 부드럽고 안정되게 몸을 감싸는 최상의 안락감을 제공하며, 특히 어깨부 경사조절, 헤드레스트전후조절 등 총 18개 방향(리무진 기준. 세단은 14개 방향)의 시트 전동조절 기능은 신체의 전 부위를 지지해 고객이 장시간 앉아 있어도 피로감이 최소화되도록 한다.

특히 항공기의 1등석 시트처럼 버튼 하나만 누르면릴렉스, 독서, 영상 등 다양한 착좌 모드로 변형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EQ900는 시트 형상을 그대로 반영한 시트 스위치를 조작 방향과 실제 동작이 일치하도록설계해직관성을높였으며, 손끝이 미끄러지지 않도록 스위치 테두리의 촉감을개선하는 등 작은 부분 하나도 놓치지 않은 섬세한 손길로 완성됐다.



HI2.PNG

파일첨부 :
1. ED.PNG 다운받기 다운로드횟수[1370]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 2015.09.09- Metro FILE